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내가 투자한 배당주 - [BEP] Brookfield Renewable LP

by 꿈해몽 베이비마스터 2020. 2. 22.

오늘은 제가 투자하고 있는 배당주를 추천해드리는 포스팅을 시작하려고 해요!! 아마 이 회사는 처음 보신분들도 많을 거에요! 그렇다면 이 배당주 기업은 어떠한 기업이고!! 현재 배당률과 자본이익률이 어느정도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업분야 : 신재생에너지
  • 배당률 : 3.67%
  • 배당성장기간 : 6년
  • 배당 지급 : 3, 6, 9, 12월

미국 배당주의 장점은 바로 배당 지급이 자주 일어난다는 점이죠! 이러한 배당금이 들어올 때 핸드폰에 알람이 오는데 돈을 받는 기분이 아주 쏠쏠합니다! 하지만 고배당이라고 해서 마구 투자하면 기업의 주가가 떨어짐에 따라 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기본적으로 기업이 어떠한 주 사업을 가지고 수익을 벌어내고 있는지!! 어떤 기업인지 잘 알고 있어야 도박이 아닌 투자가 될 수 있는 거겠죠?

 

그렇다면, 우리에게 생소한 BEP 는 어떤 기업일까요?

이 기업은 1999년에 설립된 회사로, 에너지 시장에서 다양한 재생에너지를 공급하는 플랫폼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점점 주목받고 있는 점은 환경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증가하고 그에 따라 재생에너지의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어요! 이 회사는 843개의 발전소를 남미, 아시아, 유럽, 북미에 두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공공부문의 재생에너지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총 14개국에 24개의 에너지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 실상은 아래와 같아요!!

출처 : https://www.simplysafedividends.com/

현재 재생 에너지 비율은

  • 수력 : 82% / 풍력 : 16% / 태양열 및 저장장치 : 2%

이렇게 구성하고 있답니다. 이 기업은 단기적 투자처로서 매우 매력적인데 그 이유는 기업이익의 90% 이상이 장기적인 젼력 계약으로 인해 발생하고 있기에 단기적인 이익감소가 발생할 수 없는 구조이기 때문이죠!! 평균 잔여 계약의 기간이 16년 이라고 합니다!!

또한, 경영인들의 목표치가 투자자들에게 연간 수익의 12%~ 15%를 돌려주는 것이며 지금까지 평균적으로 이를 상회한 16%를 돌려주고 있다고 해요! 즉 주주친화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

 

장기적인 성장 측면에서는 어떤 기업일까요? 장기적으로 재생에너지 분야는 정책적으로 성장할 수 없는 분야임에 반대하는 분들은 아무도 없을 거에요! 그리고 이에 발맞춰서 경영인들은 장기적인 투자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수력의 비중이 82%로 매우 높은 편인데, 이를 점차 줄여서 더 큰 성장으로 나아가려는 계획을 현실화 시켜 나가고 있답니다.

출처 : https://www.simplysafedividends.com/

 


존재하는 리스크

 

그렇다면 이 기업을 투자하는 데 어떠한 위험들이 있을까요? 사업적인 면에서는 자연현상을 들 수 있어요! 당연히 자연을 통해 얻어내는 에너지이기 때문에 다양한 에너지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매우 큰 장점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갑작스러운 가뭄과 햇빛 부족이 발생한다면 수력, 태양열에너지 공급에 차질을 가져올 수 있답니다. 하지만 저는 사업적인 면에서는 이런 부분보다 정책적으로, 세계적으로 재생에너지를 성장시키려는 수요가 매우 크기 때문에 이 효과보다 더 크게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해요!!


현재 주가

 

 

이러한 부분을 반영했는지 현재 주가를 살펴보면, 배당주임에도 불구하고 자본이득이 엄청나게 발생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늦게 들어가서 약 15%~20% 자본이득을 얻고 있긴 하지만, 우리의 목표는 배당금이기에 충분한 투자처라고 볼 수 있어요! 물론 지금에서 조금 조정을 받고 들어가고 싶은 분들은 지켜보면서, 잠시 기다려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배당금

 

배당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배당금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요! 가만히 있어도 들어오는 배당금이 증가한다는 의미에요!! 배당률은 3.7%에 달하고, 이렇게 배당을 성장한지는 6년이나 되었네요!! 지금은 주가상승으로 인해 배당률이 매우 줄어든상태인데 상승하기 전에 배당률은 6%에 달했답니다.

여러분도 주식이나 투자를 하고 계신가요? 제가 추천하는 기업은 항상 참고만 해주시길 당부드리고!! 꼭 자신이 투자하는 기업들에 대한 정보를 알고 가지고 있다면 주가의 변동에 크게 요동치지 않고 불안하지 않은 안정적인 투자를 하실 수 있을 거에요!! 분석을 원하시는 기업이나, 궁금한 기업은 언제든지 댓글에 남겨주시면 제가 시간을 투자해서 분석 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너무 수고하셨고, 제 글을 소중히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꾸벅)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