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디지털 노마드 & 파이어족 명확한 나의 목표 설정 :)

by 꿈해몽 베이비마스터 2020. 2. 22.

안녕하세요! 디지털 노마드 & 파이어족을 꿈꾸고 있는 베이비마스터입니다 :) 그렇다면 디지털 노마드와 파이어족이 어떤 걸 의미하는지 부터 살펴볼까요?

 


디지털 노마드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e)란?   디지털(Digital) + 노마드(Nomade-유목민) 의 합성어죠! 즉, 새롭게 나온 "신 유목민" 이라는 뜻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세계를 떠돌아 다니면서 일하는 사람들을 의미해요! 즉,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컴퓨터로만 일을 해내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 그러므로 위에 사진처럼 어느 곳에서 여유롭게 일을 하고 행복한 자유를 즐기면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이에요!!

 

저는 이 단어를 들었을 때, 철렁했어요! 저는 이런 게 그냥 꿈만 같은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냥 회사에 다니고 평생 은퇴할 때까지 하루의 모든 시간을 회사에 받치며 그렇게 시간과 돈을 바꿔가면서 사는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이 단어를 들으니 새로운 인생의 빛을 본 느낌이랄까? 단어 자체가 너무 행복했어요!!

 

그리고 저는 두번째로 같은 맥락에서 파이어족이라는 단어에도 심쿵을 하게 됩니다 ㅎㅎ


파이어족

 

 

파이어족(FIRE)이란?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의 약자로, "경제적으로 독립해서, 조기 은퇴를 이루는 사람들"을 의미한답니다. 한동안 욜로(YOLO) 족이 휩쓸었는데, 이와 정반대인 파이어족이 점점 우리한테 다가오는 것 같아요! 선진국일수록 파이어족들이 현재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그만큼 자유를 중시하고 자신의 시간을 중시여기기 때문에 그만큼 자유의 욕구가 상승하기 때문이에요!

그렇다면 파이어족들의 목표는 과연 무엇일까요? 

그들은 바로 빠르게 "10억을 모아" 30, 40대에 은퇴를 하고 연 3~4%의 수익인 연 4000만원으로 생활을 살아가면서 자유를 즐기겠다는 것입니다!! 목표가 아주 명확하죠!! 연 4000만원이 적게 느껴지시나요? 전혀.. 4000만원을 혼자 쓴다는 뜻이에요!! 두 부부가 합치면 연 8000만원으로 살아가는 거랍니다!!

 

저는 이 두 개를 합쳐서 "디지털 노마드 + 파이어족 = 디지털 파이어족" (이건 제 마음대로 지은 거에요 ㅎㅎ) 이 되는 것이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는 결과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 이유는 파이어족의 부족한 부분을 디지털 노마드가 채워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10억을 모으기가 너무 어렵죠!! 1억을 3년에 걸쳐모아도 잘 모은 건데 10억이면 결국 30년을 일하라는 의미인데 어떻게 조기 은퇴를 할 수 있겠어요!! 아무리 절약한다해도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현실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했죠! 그렇기에 저는 10억을 모아서 연 4000만원을 모으는 것이 아니라 6억을 모으고 월 130만원의 디지털 노마드를 실현시키기로 목표를 설정했어요!!

 

그렇다면

 

6억 X 4% 수익 = 연 2400만원 / 월 130만원 X 12 = 연 1560만원

 

이므로 연 4000만원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러면 6억은 어떻게 만들까요? 그리고 월 130만원은 어떻게 만들까요? 제 구체적인 목표는 이 때부터 고민 끝에 만들어 졌어요!


<6억 프로젝트>

바로~ 1년에 3000만원씩 저축 + 미국 배당주 투자 = 15년 만에 6억 만들기

> 생각해 보면 전혀 무리되는 목표가 아닙니다! 15년이면 4억 5천만원을 저축으로만 만들 수 있고, 15년 동안 미국 배당주 투자로 배당금과 아주 작은 자본이익만 받더라도 쉽지 않게 6억 이상을 만들 수 있어요!

 

<월 130만원 프로젝트>

바로 크몽, 탈잉과 같은 강의, 쿠팡파트너스, 애드센스 등이 그 목표에요!

> 그래서 월 30만원씩 4개만 15년 만에 성공시킨다면? 은퇴가 가능해요!! 이렇게 생각하면 단순히 연 4000만원만 만들어 낸 게 아니라 15년 동안 이로 인해 번 수익까지 얹어진답니다!! 어마어마하죠.. 한번에 130만원을 버는 건 어렵지만.. 하나씩 도저할 때 30만원 씩 버는 건 어렵지 않답니다!!

 

 

그래서 저는 아래 순서대로 도전해 나가고 있어요!!

 

1. 쿠팡파트너스 도전

현재 도전한 지, 한달 정도 됐어요! 최근 4주 수익은 약 20만원(194,927원) 달성이에요! 겨우 한 달했는데, 20만원을 만들어 냈다면 제 목표 30만원을 만드는 건 어렵지 않다고 생각해요!!

 

2. 구글애드센스 도전

이는 열심히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키워나가면서 시작할 예정이에요! 이제 첫 글이므로 현재 시작하면 어떻게 성장하게 될지 여러분들께 보여드릴께요!

 

3. 탈잉 강좌 및 PPT전자책 도전

이는 1, 2번을 통해 얻은 노하우들, 그리고 제 직장 및 인생 경험에 의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능력들을 판매하여 월 30만원만 만들 예정입니다. 만원짜리 30명 한테만 판매하면 되니 그리 어려운 것도 아니랍니다.

 

 

저는 이제 출발점이지만,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모은 돈이 있다면!! 집을 가지고 계신다면 가진 자산들이 저보다 많을테니 15년까지 걸리지는 않을 거에요!! 저는 참고로 가진 자산이 하나도 없고 이제 시작하는 거랍니다 ㅎㅎ

 

저와 함께 디지털노마드 + 파이어족 을 통해 더 이상 내 시간을 사회에, 회사에 받치며 살지 않고 독립을 이루고 싶은분들, 제가 어떻게 살아가고 성장해 갈지 궁금하신 분들은 함께 이야기하면서 절 지켜봐 주세요 ㅎㅎ

 

저는 앞으로 위에 대한 다양한 도전 내용들~ 그리고 다른 방식의 디지털 노마드 방식이 있다면, 점점 더 추가해 나가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30만원 씩 4개를 성공해도 되지만,, 그게 불가능하다면 20만원씩 6개를 성공해 내면 되니깐요!! 단, 포기는 하지 않고 작은 걸음이라도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갈 예정이에요! 여러분들이 함께 응원을 해주신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네요 ㅎㅎ 제 블로그 와주셔서 감사하고 힘든 세상 잠시 쉬었다가세요 ㅎㅎ

 

제 글을 읽어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

 

 

댓글1